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d_ad1

공원묘원 플라스틱조화 대체방안 추진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8.05  09:24:33

공유
default_news_ad2

- 생화 후불제 공급 실시, 드라이플라워 자판기 보급 등 플라스틱조화 근절 조기 정착 추진

   
▲ 김해시청
[한국행정일보] 김해시가 공원묘원 내 플라스틱조화 근절 사업의 조기 정착을 위해 생화 적기 공급 시스템 구축 및 드라이플라워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5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해시가 올해 1월부터 전국 최초, 지자체 주도로 새로운 환경정책을 발굴해 환경문제 해결을 시도한 “공원묘원 플라스틱조화 사용 근절 대책”의 빠른 정착을 위해서이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는 그간 김해시가 장기간에 걸쳐 화훼협의회와 공원묘원 측 간의 이견을 조정하고 논의한 결과, 생화 판매 시 발생할 수 있는 재고품 손실부담에 대해 영남화훼원예농협에서 후불제로 공급하기로 하고 생화저온저장고도 설치 지원키로 해 재고 문제를 해결했고 또한 다양한 드라이플라워를 개발·공급해 생화 헌화의 단점을 보완하기로 했다.

이에 공원묘원에서 드라이플라워 관리의 어려움을 감안해 NH농협은행과 BNK경남은행에서는 드라이플라워 자판기를 기탁하기로 하고 이번 협약식에서 드라이플라워 자판기 4대를 기탁했다.

또한, 은행 지점에 홍보 전단지 비치 등 홍보 창구로써의 역할도 적극 지원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플라스틱조화 사용 근절 대책이 플라스틱쓰레기 감량 및 탄소중립 실천으로 우리와 후손의 건강을 지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플라스틱조화 대체방안의 신속한 추진을 통해 플라스틱조화 근절사업을 빠르게 정착시켜 연간 45톤 가량의 플라스틱조화 쓰레기를 줄여 나가는 탄소중립 실현 선도모델로써 이 사업을 전국에 확산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상수 노재성 njs@dailypress.co.kr ss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