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d_ad1

구민에게 구민이 남긴 자살 예방 희망 메시지

기사승인 2022.08.05  09:05:36

공유
default_news_ad2

- 금천구,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자살 예방 희망문구’ 설치

   
▲ 구민에게 구민이 남긴 자살 예방 희망 메시지
[한국행정일보] 금천구는 금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유동 인구가 많은 횡단보도 앞 보도블록에 자살 예방 희망문구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금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3월부터 5월까지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자살 예방 희망문구 공모를 진행했다.

공모에 선정된 문구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많은 횡단보도 앞 보도블록에 설치됐다.

설치된 곳은 금천구청역 삼거리 금천우체국 사거리 금천구 한내로 시흥사거리 은행나무사거리 총 5곳이다.

금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8월부터 11월까지 희망문구가 설치된 장소에서 자살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을 통해 구민 모두가 금천구의 생명지킴이가 되고 다양한 자살 예방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 개인의 자살이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훨씬 더 넓고 크다.

WHO에 따르면 자살 사망사건 1건이 발생할 때마다 주변인 5명에서 많게는 10명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주민이 직접 만든 희망문구가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공인 노재성 njs@dailypress.co.kr oki@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