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d_ad1

동래구,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프로그램 “사이버 좀비 탈출” 운영

기사승인 2022.08.05  08:51:21

공유
default_news_ad2
   
▲ 동래구,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프로그램 “사이버 좀비 탈출” 운영
[한국행정일보] 부산 동래구는 드림스타트 아동 4~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10일 오후 2시 동래구드림스타트 3층 소회의실에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대책을 세우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성장하는 아동 시기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으로 사회부적응을 겪을 수 있기에 미디어 과의존을 예방하고자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 쉼 센터와 연계해 추진한다다.

교육내용은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습관 알아보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이해하기 콘텐츠별 과의존 문제 살펴보기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규칙 세우기로 진행하게 된다.

동래구 관계자는“코로나19로 가정 내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이 코로나19 발생 이전보다 높은 인원수를 기록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 참여로 아동들이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법을 익혀 하나의 여가문화로 바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창호 노재성 njs@dailypress.co.kr och@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