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d_ad1

대구시, 폐수 배출업소 75개소 단속, 18건 적발

기사승인 2022.08.04  16:26:16

공유
default_news_ad2

- 최근 2년 이내 위반 사업장, 위반 의심사업장, 폐수 위탁 실적이 없는 사업장 등 75개소 중점 단속

   
▲ 대구광역시청
[한국행정일보] 대구시는 지난 7월까지 약 2개월간 폐수 배출업소 75개소를 대상으로 기획 단속을 실시한 결과 폐수 무단 방류 등 18건의 위법행위를 적발했다.

이번 단속은 우수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폐수 무단 방류 등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상습 위반 사업장, 위반 의심 사업장과 최근 2년이내 폐수 위탁처리를 한 번도 하지 않은 사업장 등 7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대구시는 효율적 단속을 위해 구·군과 정보를 상시 교류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물바로시스템에 등록된 자료를 적극 활용했다.

그 결과 섬유 제조공정에서 발생된 강알칼리성 폐수를 방지시설에 유입해 처리하지 않고 사업장 외부로 무단 배출한 A업체와 섬유가공공정에서 발생된 폐수를 위탁저장조로 유입하지 않고 사업장내 하수관로를 통해 무단 배출한 B업체를 적발했다.

이들 사업장은 조업정지 및 향후 형사처벌도 받는다.

또한, 사업장 운영 전반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는 16개 사업장의 위반 행위 방지시설 고장 및 훼손 방치, 폐수 위탁 저장조 계측기 미부착,변경신고 미이행, 폐수 배출허용기준초과, 운영일지 미작성에 대해서도 관할 구·군에서 행정처분 및 과태료 처분토록 조치해 재발 방지를 막는다.

배재학 대구시 민생사법경찰과장은 “이번 기획단속은 위법 행위를 멈추지 않는 사업주에게 경종을 울릴 수 있는 사례인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교류 및 자료 활용으로 지능화된 수사를 추진하겠다 동일한 행위가 재발되지 않도록 구·군은 위법사항에 대한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재성 노재성 njs@dailypress.co.kr nj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