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d_ad1

안전한 동작,행정안전부 주관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2.07.13  08:32:14

공유
default_news_ad2

- 2022년 ‘재난관리평가’서 위기관리 매뉴얼 관리·개선 등 주요 역량 부분 ‘우수’ 등급

   
▲ 안전한 동작,행정안전부 주관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한국행정일보] 동작구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재난관리기금 관리 실적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 담당자 전문교육 재난유형별 위기관리 매뉴얼 관리 및 개선 등 공통·예방·대비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재난관리평가는 지난 2005년부터 행안부 장관이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관리 단계별 주요 역량을 진단하는 종합 평가로서 국가 차원의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산재·화학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 활동 지표를 신규 도입하는 등 사회재난 분야 지표를 보강해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구는 총 325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한 상대평가에서 3개 분야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구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재난 대응 역량을 개선해 코로나19 상황에도 재난관리업무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한 결과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정부포상 및 포상금 등 재정적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박일하 구청장은 “재난관리평가에서 우리 구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부족한 역량 부분은 보완하고 우수한 역량은 강화해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고 말했다.

오공인 노재성 njs@dailypress.co.kr oki@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